대항해시대 EP10. Order of the Prince CP1 1st Order. 등장인물/스토리 2st Order. 커스텀 조선 3st Order. 스킬 전수 4st Order. 해적대전 외
2st Order. 커스텀 조선
외양 항해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항해술과 조선기술이 눈에 띄게 발전한 [대항해시대] 여명기.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과 배는 머나먼 바다를 개척하는 항해자들의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신기능 [커스텀 조선]
신출내기 항해자라도 마음 편히 [조선] 할 수 있도록 기능이 변화됩니다.
또한 번잡했던 [조선] 과정이 정리되어 심플한 형태가 되었습니다.
거기에 상급자에게는 기존 강화 횟수를 넘는 횟수의 강화가 가능해져 여러 가지 배를 강화하는 재미가 늘어났습니다.
커맨드 통합
[새롭게 조선] [특수 조선] [전용함 건조] 메뉴가 하나로 통합되어 알기 쉽게 정리되었습니다.
[특수 조선]으로 만들어진 배가 [커스텀 조선] 내의 [새롭게 조선] 커맨드로 조선 가능합니다. 조선 가능한 배 리스트에서 선택해서 배를 만듭니다.
강화 횟수 제한을 넘어 강화 가능하게
기존 강화 횟수 제한을 넘어서 배를 강화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는 강한 선박이 한정되어 있었지만 어떤 배라도 노력을 계속하면 어느 정도까지 강해질 수 있게 밸런스 조정하였습니다.
강화 횟수 제한을 넘은 강화가 강한 배와의 격차를 줄이는 요소가 됩니다.
단, 강화 횟수 제한을 넘은 후에 강화하는 것이 반드시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경우 소재는 없어지지만, 배는 소실되지 않습니다.
선박별 강화 성능치
강화 성능치가 기존 선박 사이즈별 설정에서 선박별 설정으로 변경됩니다.
격차 시정이 진행됨으로서 지금까지 모든 배가 동일했던 강화 성능치가 선박별로 설정되어 강한 선박과의 격차를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옵션 스킬만 초기화 가능하게
옵션 스킬만 초기화가 가능해집니다.
기존 옵션 스킬 교체에 필요했던 모든 성능의 초기화 없이 옵션 스킬의 교체가 가능합니다.
  • ※ 전용함 스킬로 부여된 스킬은 제외입니다. 교체 가능한 것은 오로지 옵션 스킬만입니다.
  • ※ 배 리빌드로 확장한 옵션 스킬도 초기화됩니다.
  • ※ 다수 부여된 옵션 스킬 중 1개만 선택 해제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새로운 선박의 등장
모험선 : 산 후앙
센다이 번의 초대 번주 다테 마사무네가 건조한 일본제 서양형 군함 산 후앙 바우티스타가 모델입니다.
해사선 : 몰타 기사단 갤리
갤리선 최전성기인 16세기, 레판토 해전에 참가한 몰타 기사단이 이끌었던 갤리선을 모델로 하였습니다.
교역선 : 수잔 콘스탄트
1606년에 북 아메리카 대륙으로 향하던 런던 버지니아사 3척의 이민선 중 수잔 콘스탄트를 모델로 한 배입니다.